티스토리 편집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lIlIlIlllIIlIlI 2021. 7. 9. 01:00
반응형

구글-애드센스-로고
애드센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용어 정리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 구글애드센스 수익이나 데이터에 대해서는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함으로 가려놓았습니다.

 

애드센스 보고서에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 들을 보실 텐데요.

1. 예상수입

애드센스를 통한 하루 혹은 한 달 기준의 예상수입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무효클릭이나 부정클릭 같은 경우 구글에서 반영하여 통계를 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이 아니실 수 도 있습니다. 

2. 페이지 뷰 

페이지뷰는 말 그대로 내 사이트나 블로그에 방문한 사용자가 본 페이지 수를 뜻합니다. 페이지 뷰는 광고 단위(광고 개수)가 몇 개 던 상관없이 게시물 1개당 1이 기록됩니다.

3. 페이지 rpm

페이지 rpm 은 광고가 1천 회 노출 시 지급되는 예상수익을 뜻합니다. 예상수입/페이지뷰 X 1000으로 대략적인 페이지 rpm을 계산해보실 수 있습니다.

 *rpm 이 높아진다고 예상수익이 커지는 것은 아닙니다. 

4. 노출수

애드센스 광고 노출 횟수를 뜻합니다. 내 사이트나 블로그 방문자에게 1번 광고 노출이 될 때 노출수 1개가 기록됩니다. (블로그 게시물에 달린 광고개수 X 페이지뷰 = 노출수 가 됩니다.)

5. 노출 rpm

노출 rpm은 노출된 광고 갯수 1,000회 당 지급되는 예상수입을 의미합니다.

6. 조회 가능 Active View

조회가능 Active View는 측정 가능한 모든 광고 노출수 중 구글 애드센스에서 조회가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페이지에서 100회의 광고 노출이 일어났을 때 애드센스에서 10개의 광고만 조회 가능하다면 Active View는 10%가 됩니다.

7. 클릭수

사용자가 클릭한 광고 개수를 의미합니다.


8. CTR (Click Through Ratio)

CTR 은 사이트나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 조회 시 클릭률로 이어진 비율을 뜻합니다.

광고 클릭 횟수/ 광고 노출 수로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9. CPC (Cost Per Click)

CPC는 사이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계시자가 얻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게시판에 보시면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라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애드센스 용어 정리는 아래링크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링크: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opic/19363?hl=ko&ref_topic=3373519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