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tudio

구글 플레이 콘솔 어플출시 방법

lIlIlIlllIIlIlI 2021. 6. 26. 0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만든 어플 출시 방법에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일단 Google playConsole 사이트에 들어가 구글 계정으로 가입해 줍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distribute/console?hl=ko 

 

Google Play  |  Android Developers

Google Play Console로 앱과 게임을 게시하고 Google Play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세요. 앱의 품질을 개선하고, 사용자층과 소통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여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developer.android.com


 

2. 모든 앱 -> 오른쪽 상단 앱 만들기 클릭

 

 


3. 앱 세부 정보 입력


3. 대시보드에 앱 설정으로 들어가 '할 일 보기'를 눌러 차례대로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  앱 설정에 있는 정보는 어플을 플레이스토어에 등록하기 위한 정보를 입력하는 곳으로 꼭 먼저 해줘야 합니다.

3-1. 차례대로 설정하다가 보면

마지막 '기본 스토어 정보'에서 플레이 스토어에 표시될 이미지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 필수항목 

 3-1-1) 앱 아이콘 512px * 512px.  JPEG 나 png 파일.

 앱 아이콘은 앱 설치 시 나타날 아이콘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기본으로 설정된 아이콘이 있음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나 다른 제작 툴을 통해 꼭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참고 https://nottinghaam.tistory.com/37?category=490259 )

 

Android Studio 설치 아이콘 바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androidstudio 를 사용해 앱아이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스튜디오로 에뮬레이터를 실행할때 기본으로 저장되는 앱 아이콘 모양은 이렇게 생겼

nottinghaam.tistory.com

 

3-1-2) 그래픽 이미지 1024px * 500px.  jpeg 나 png 파일.

 

그래픽 이미지는 커버 이미지로 Google Play에서 앱이 추천되는 곳에 나타나는 이미지로 필수 항목입니다.

 

3-1-3) 휴대전화 스크린샷 2개 이상 가로세로 비율 16:9 

휴대전화 스크린샷이나 태블릿 스크린샷 중 하나만 업로드해도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에뮬레이터를 통해 스크린샷만 찍어도 업로드해줍니다.


5. 프로덕션 국가 지역-> 국가/지역 추가

  •  국가 지역은 많은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할 수 있게 전 지역으로 해둡니다.(대략 177개국)


6. 프로덕션 들어가서 App Bundle 파일 올려야 됩니다.

6-1 저장 클릭 후 출시명 입력해줍니다.

출시명은 개발자에게만 표시되고 구글 플레이 사용자에게는 표시되지 않는 항목입니다.

버전 검토 클릭.

 

6-2

버전 검토를 누르고 난 뒤 경고가 뜨는데

이 경고는 어플의 크기가 최적화되어있지 않다는 경고입니다. 최악의 경우 gradle 충돌할 수도 있는데

간단한 앱이거나 연습용일 경우 무시하고 출시 시작 눌러줍니다.

 

모든 앱에 들어가면 이렇게 검토 중이라고 나옵니다.

 

빠르면 3일 느리면 7일 정도 후 플레이스토어에 계시될지 심사를 합니다. 


앱 출시가 거절되면 이유는 대부분 플레이스토어 가족정책이나 어린이 보호법 위반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만든 앱에 체크하지 않은 항목이 있는지 확인 후 다시 제출하면 됩니다.

반응형

'Android Studio'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Studio 설치 아이콘 바꾸기  (0) 2021.06.25